loading

초파이썬 - 초딩 파이썬(python) 코딩

반응형

#파이썬기초문법코딩, #코드실행Shift+Enter, #주피터셀만들기, #주피터cell삭제하기

 

안녕하세요. 저는 초등학교 3학년이구요, 파이썬 기초문법을 배우면서 여러분들한테도 가르쳐드릴께요~

 

* 파이썬 기초문법에서 데이터는, 보통 숫자하고 문자로 돼 있어요.

 

* 코딩을 하면서, 위의 샵 #  모양은 코드에 어떤 영향도 주지 않아요. # 은 단순히 메모하는거에요.

 

* 코드 실행 ⇒ Shift + Enter
파이썬 코드를 실행하는건 Shift 를 누르고 있고 Enter 를 누르면 돼요.


* 그러면 숫자를 한번 써볼께요.

* 숫자 0 을 쳤는데, 친대로 숫자 0 이 그대로 똑같이 잘 나왔죠.

 


* 여기 파이썬(주피터노트북)에서 이런 칸을 셀(cell) 이라고 해요.


* 코딩을 하기 위해 cell을 만들고 싶으면, 일단 마우스로 cell을 클릭하고, cell을 위에 만들고 싶으면, Esc 한번 눌러요. 그러면 파란색으로 cell이 변해요. 그리고 알파벳 a 를 누르면 위에 cell이 생기죠.


* cell을 아래에 만들고 싶으면, 같은 방법으로 Esc 한번 누르고 cell이 파란색이 되면, 알파벳 b 를 누르면 아래에 cell이 생기죠.


* 만약에 cell을 삭제하고 싶으면, 삭제할 셀에서 마우스한번 클릭하고 Esc 한번 누르고 알파벳 x 를 누르면 cell이 삭제돼요.


파이썬(주피터노트북) cell을 위에 만들기 ⇒ Esc(blue), a
파이썬(주피터노트북) cell을 아래에 만들기 ⇒ Esc(blue), b
파이썬(주피터노트북) cell 삭제 ⇒ Esc(blue), x

반응형

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